티스토리 뷰
유럽 숙소 다섯가지
유럽에서는 캠핑 사이트가 주로 해안가의 관광지나 국 립공원 등지에 자리합니다. 대부분의 캠핑 사이트는 대 부분 성수기인 늦은 봄부터 늦은 여름까지 문을 엽니 다. 남부 프랑스 해안이나 스페인의 해안가 지대, 이탈 리아의 해안가 등지에 캠핑 사이트가 몰려 있는데, 대 부분 텐트 숙박과 오토캠핑이 가능합니다. 각 캠핑 사이트는 숙박과 샤워, 세탁 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텐트는 일반적으로 본인의 텐트를 지참하고 가 야 합니다. 캠핑 사이트의 경우 대부분 주요 도시의 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 하여 접근하는 데에는 다소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캠핑 사이트가 많이 붐비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유럽의 해안에서 제멋대로 텐트를 설치하고 야영하는 것 은 해당 국가의 법률에 따라 위반 사항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 스코틀랜드를 비롯한 일부 국가의 지 역에서는 자유롭게 캠핑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본인이 원하는 캠핑 지역이 현지인의 사유지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고 공용지에서 캠핑을 할 때 쓰레기 따위는 본인이 깨끗이 처리하 는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비앤비
비앤비는 베드 브렉퍼스트(Bed Breakfast)로 불리는 숙박 형태의 약자입니다. 주로 영국, 아일랜 드 등지에서 볼 수 있으며 중부 유럽의 몇몇 국가에서도 눈에 띄는 숙박 형태입니다. 이 숙박 형태는 가 정집처럼 아늑하고 편안한 현지인 가정에서 하룻밤을 머물면서 아침식사를 현지식으로 제공받는 것 입니다. 영국이나 아일랜드의 시골이나 작은 도시를 여행할 경우 비앤비에서 하룻밤 숙식을 체험하는 것은 본인의 색다른 여행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http://www.hostels.com이나 http://www.hostelworld.com 또는 http://www.bookings.com 등의 사이트를 통해 비앤비 형태의 숙박업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
리조트는 유럽의 해안가에 자리한 휴양지나 섬에 많이 분포합니다. 이를테면 스페인의 마요르카(Mallorca)나 이비사(Tbiza), 카나리 제도(Canary Islands), 코스타 델 솔(Costa del Sol) 연안의 해안 도시나 마을 또는 남 부 프랑스의 휴양지, 그리스나 이탈리아의 지중해, 포르 투갈 남부의 휴양지나 마데이라(Madeira) 제도 등지에 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리조트는 일반적으로 바닷가를 끼고 있으며 멋진 오션뷰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거대한 아웃도어 스위밍풀을 지니고 있으며 아 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부 한국의 신혼여행자들이 그리스의 크레타, 산토리니 섬 등의 리조트에 머물기도 합니다.
현지인 민박
민박은 크게 현지인과 한인 민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현지인 민박은 서유럽보다 동유럽 국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포르투갈이나 그리스 등지에서도 현지인 민박은 찾을 수 있 어요. 심지어 서유럽이나 북유럽의 작은 도시나 마을 등지에서도 관광안내소의 소개를 통해 현지인 민박을 알선받을 수 있답니다. 현지인 민박의 장점은 비앤비와 마찬가지로 현지인들의 삶과 일상을 엿 볼 수 있다는 데에 있습니다. 현지인 민박집 식구와 친해질 수도 있어요. 싱글룸이나 더블룸(혹은 다인 실)을 제공하는 현지인 민박은 대개 호스텔보다는 비싸지만 호텔보다는 저렴합니다.
한인 민박
한인 민박은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도시에 주로 분포합니다. 싱글룸, 더블룸, 다인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료는 일반 호스텔보다 비싸기도 하지만 한식을 아침 또는 저녁식사로 제공받는다는 장점 이 있습니다. 유럽 여행 중 한인 민박에 주로 머문다면 상대적으로 호스텔 같은 곳에서 접하게 되는 다 른 나라 여행자들과 교제 기회가 줄어드는 단점도 있습니다. 한인 민박은 검색 사이트 또는 블로그, 유 럽 여행자 카페, 현지 교민 신문 등을 통해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